신시장 처벌 탄원서제출 배경은?

▶ 원 구성 파행 후유증 결과물이라는 주장도

  • 입력 2008.08.24 15:21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소속 시의원 7명이 연대서명으로 신정훈 시장을 처벌해 달라는 탄원서가 법원에 제출된 배경에 지역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원 구성문제로 공전과 파행을 거듭한 나주시의회가 시민들에게 공개사과를 한지 불과 10일만에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시민의 대변자로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합의점을 도출하여 지역발전을 이루겠다는 의지를‘시민여러분께 드리는 사죄의 글’을 지난 11일 각 지역신문을 통해 발표했다.

그러나 민주당 소속 서명의원들이 제출한 탄원서에는 나주시의회 의원들이 의견일치를 보았다는 내용에 대해 무소속 의원들이 반발하고 나선 것.

특히 K의원은 나주시의회 의장은 민주당소속을 대표하는 의장이 아니라 나주시의회를 대표함에도 탄원서에 나주시의회 의장이라고 명기한 부분에 대해서 강력한 성토를 하고 있다.

또한, 이번 민주당 소속 일부 의원들의 탄원서 제출이 갑작스럽게 이루어진 부분에 대해서도 지역정가에 말들이 많다.

하반기 원 구성 당시 파행을 거듭하면서 시청 게시판에 실린 글에 대해 H의원이 명예훼손으로 수사를 의뢰하자 IP추적을 통해 수세에 몰린 J의원이 반전을 꾀하기 위해 주도했다는 설이 그 대표적이다.

K의원에 따르면 시의회의 책임있는 인사가 두세차례 H의원에게 고소취하를 요구했으나 H의원은 공개사과를 하면 언제든지 요구를 들어주겠다는 것. 하반기 원 구성으로인해 깊어진 감정의 골이 결국 탄원정국을 낳게 됐다는 이야기다.

이 밖에도 민주당소속 의원들이 회의를 통해 탄원서를 만든 것이 아니라 일부 의원들이 서명을 받으러 다녔다는 것.

이에 서명을 거부한 의원들은 화합을 위해 바람직하지 않으며 도덕적으로도 문제가 있다며 거부의사를 밝혔다는 후문이다.

대화와 타협을 통해 시의회를 이끌어 가겠다는 시의원들의 각오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부터 지역사회 갈등을 불러 일으키냐는 시민사회의 질타가 따갑게 다가오고 있다.                 

/이영창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