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한전 나주지점

  • 입력 2009.05.18 15:15
  • 기자명 김진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 알아놓으면 좋은 정전상식! 불시 정전 시, 대처 방법을 알아 볼까요?



우리집만 정전 되었을 경우

옥내 배전반의 누전차단기 또는 개폐기 휴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합시다. 옥내설비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전기공사업체에 의뢰하여 수리하시고 옥내설비에 이상이 없을 때에는 한전에 연락하십시오



이웃과 같이 정전되었을 경우

대부분 선로고장인 경우이며 이때는 즉시 복구작업에 임하게 되므로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선로 고장에 의한 정전은 대부분 신속히 복구되나, 사고의 유형에 따라서는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순간정전 대비요령

전동기를 많이 사용하는 공장에서는 지연석방형 전자개폐기를 부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연석방형 전가개폐기는 선로에 정전이 발생할 경우 1~5초 동안 부하회로 차단을 지연 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어 순간정전에 대한 피해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불시정전 대비사항

전력설비는 자연재해등 예기치 못한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비닐하우스(특용작물 재배, 양계장, 양어장, 농,수,축산물 저장 등 정전시 피해가 예상되는 고객은 비상용 발전기를 정전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시설을 갖추어야 합니다. 컴퓨터 등 정밀기기를 사용하는 곳에서는 무정전 전원장치 (U.P.S)를 설치하면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경보기 등 정전을 감지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천재지변이나 전기설비 고장으로 인한 정전피해에 대하여는 배상을 하지 않으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