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열려

  • 입력 2009.10.26 09:11
  • 기자명 정유선 시민시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경찰서(서장 김원국)에서는 지난 21일 경찰관 및 경우회장, 행정발전위원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4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또한 기념식에 앞서 경찰서장 및 각 과장들은 충혼탑과 故 박양규 공적비를 찾아 순국선열 및 전몰순직 경찰영령에 대한 참배를 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범죄가 날로 국제화ㆍ지능화ㆍ광역화ㆍ흉포화 되는 등 급변하는 미래의 치안환경에 능동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미래비전 2015'를 수립하고 서민생활 보호활동을 위하여 정성을 다하는 경찰로 거듭나기를 다짐하였다.

또한 법질서 확립 등 지역치안수호에 이바지한 공로로 염성경 경사, 유정영 경위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민생치안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생활안전과장 류달상 경감 등 유공경찰관 45명이 경찰청장 표창 등을 수상하였고 평소 경찰행정 발전에 공헌한 주민 12명에게는 경찰청장 감사장 등을 수여했다.

한편, 반남파출소는 지난 22일 반남면 신촌리를 방문하여 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관내 지역 주민 중 독거노인인 김할머니(84세,여)에게 생필품 등을 전달하였다. 김할머니는 "거동이 불편하여 평소에 자주 순찰차를 이용해 보건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해준 것도 너무 고마운데, 늙은 노인에게 이렇게 까지 신경써줘서 너무 고맙다"며 경찰관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앞으로도 반남파출소는 주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고자 노력하며 지속적으로 서민보호를 위한 감성치안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