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국제적 프로그램운영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 선정

  • 입력 2010.03.01 14:19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청소년수련관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청소년들에 대한 국제적자기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로써 청소년수련관은 만 14~25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할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장은 "청소년이 자신 및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습득하여 미래의 지도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처음 시작되어 전 세계적으로 미국, 영국을 비롯한 127개국에서 도입ㆍ실행하고 있으며, 600만명 이상이 참여하고 인정한 국제적인 프로그램이다.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키워주며 좋은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꿈과 재능이 있어도 가정형편 때문에 평소에 하고 싶었던 활동을 못하는 청소년들에게도 활동의 기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세계 100대 대학으로 선정된 캠브리지대학교, 옥스퍼드 대학교, 토론토 대학교, 싱가포프 국립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등에서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국제성취포상제는 최근 입시사정관제가 확대되면서 개인 포트폴리오 관리의 일환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차현동 시민기자

ddong2s@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