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나주에 물류센터 개소

지역 농산물 월 10억 상당 구매

  • 입력 2010.04.19 14:31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남물류센터가 들어선다.

센터는 친환경 우수 농산물 월 10억원 상당을 구매하는 등 지역 경제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전남도는 15일 나주 '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호남물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남물류센터는 전남산 친환경농산물을 광주, 전남ㆍ북 뿐만 아니라 수도권 학교급식, 단체급식 업체에 납품하기 위해 신설됐다. 농산물 수집ㆍ전처리ㆍ배송 등 유통ㆍ물류 전초기지 역할이 기대된다.

실제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해 12월 전남도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이후 지역 농산물을 매월 10억원 이상 매입하고 있다. 지난 2월 설맞이 전남 농수특산물 특별전을 63빌딩에서 개최토록 특별 배려해주기도 했다.

그룹 차원에서도 수도권 학교급식, 단체급식 등 대량 소비처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어서 올 하반기에는 2배 이상 농산물 매입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호남물류센터 신설은 고용 창출에도 기여했다. 고객관리, 영업, 물류 등을 담당할 신규 사원 16명을 지역에서 채용했으며 영업이 활성화될 경우 추가 채용도 예상된다.

한편, 한화그룹에서는 지난 6∼7일 산포초교 35명을 초청해 63빌딩 견학행사를 추진했다. 정기적인 체험행사를 계획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