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 My Vision!'연수 실시

교육지원청, 학생 미래 비전 정립

  • 입력 2011.12.12 17:27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기평)에서는 지난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Wee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My Life, My Vision'라는 주제로 비전ㆍ리더쉽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나주관내 초, 중, 고 학생들이 자신만의 비전과 가치관을 세우고, 비전 관리와 목적을 수립하여 방향을 찾아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Wee센터 교사들이 직접 꿈, 사명, 비전, 목표수립의 비전 정립과정을 경험하도록 했다.

연수내용은 '내 안의 진정한 나'의 탐색을 시작으로, 내가 만들고 싶은 세상, 내 삶의 메인 프로젝트, 나의 사명· 나의 비전, 미래여행 순으로 진행됐다. 단순히 자신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 조직, 사회, 더 나아가 국가, 세계를 위해 부여받은 사명과 함께 자기의 비전 실현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생각케 했다. '지금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다양한 각도로 접근하여 자신이 설정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단계를 제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김우영 Wee센터 팀장은 "연수를 통해서 비전 수립과 도달에 있어서 개개인이 가진 가치관이 가장 중요함을 알게 됐다. 내가 가진 목표와 행동에 따라서 작게는 나 자신이 넓게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가 변화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학생들에게 비전 정립을 통한 강한 동기가 부여될 수 있도록 상담활동에 적용해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경자 시민기자

najunewsn@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