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너지(095910)

  • 입력 2011.12.15 18:00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연 시장의 조정 폭은 어느 정도일까? 언제까지고 상승할 것 같던 시장도 만기일 이후 지속 조정을 받으며 1900선을 이탈하였다. 이러한 흐름을 봤을 때 11월 말까지는 조정의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조정의 폭은 예상보다 클 수 있어 일반 투자자들의 대응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국외 시장의 흐름 역시 동반 조정이 나오는 가운데, 아일랜드 재정위기와 중국의 긴축 우려로 시장 심리는 급격히 나빠지고 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G20과 FOMC 관련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그 기대감이 사라지자마자 급격히 하락하는 것이다.

그러면 과연 조정은 언제까지 이어지고 종목대응은 과연 가능한 것인가? 이 물음에는 지수보다는 종목 거래소보다는 코스닥에 집중하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지수가 조정을 받는 과정에서 거래소 종목들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분명히 반등하는 종목도 있다. 하지만 거래소 종목들은 시장의 조정 추세를 거스르기 어렵다. 그리고 특별한 재료가 없다면 그 반등의 폭 역시 작다.

반면에 코스닥 종목들은 다르다. 코스닥 시장 역시 급락을 보이긴 하였지만 그 반등의 크기와 종목별 차별화 움직임은 거래소보다 조정에 좀 더 자유롭다. 결국 코스닥 내의 개별종목에 대한 단기 대응이 이번 조정을 이겨내는 대안이 될 것이다.

그러한 관점에서 오늘은 에스에너지(095910)를 소개하려 한다.

태양전지 및 태양광발전시스템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동사(社)는 말 그대로 태양광발전시스템 전문 업체다. 꾸준한 연구 개발과 제품 생산으로 매출액 역시 증가 추이에 있는 동사(社)는 녹색 성장이라는 정부 정책의 장기 수혜주이기도 하지만 진정한 가치는 국외시장 진출에 있다.

게다가 2007년 상장 이후 큰 조정을 받고 가격 메리트가 있는 상태에서 최근 외인과 기관의 러브콜을 받고 있어 앞으로 지속적은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게다가 장기 추세 역시 우상향을 보이고 있어 단기, 중기, 장기를 생각하는 모든 투자자가 관심을 둬볼 만한 종목으로 생각한다.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