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스쿠터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입력 2011.12.15 18:20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오면서 전동 스쿠터와 같은 기계장비들이 운행 중 안전사고나 기계 오작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아래주의 사항을 잘 읽고 기계의 손상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 처음 구입하신 분들은 완전하게 숙달하기 전까지는 최저속도로 운행하시기 바랍니다.(커브길이나 언덕길, 내리막길, 모래길 등등)

● 비가 오거나 물에 닿으면 전기제품이므로 전기 쇼트가 발생하거나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운행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 본 제품은 1인용이므로 항상 1인 이상의 승차는 안 될 뿐더러 가능한 무거운 짐은 실지 마시기 바랍니다. 스쿠터의 동력장치나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배터리의 수명은 2년에서 2년반 정도로 그시기에 전문a/s 기사분과 상담 후 교체하시는 것도 잘 관리하시는 요령입니다.

*배터리 충전방법 및 관리요령*



충전기는 반드시 지정 충전기만 사용하셔야 됩니다.

충전시엔 5-6시간 정도의 충전시간이 필요합니다. 스쿠터를 타시지 않더라도 배터리는 조금씩 방전되므로 한달에 한번은 꼭 충전하시길 바랍니다.

겨울철에 가능한 기계가 얼지 않도록 커버로 감싸 덮어주시길 바랍니다. 기계의 이상이 있을 경우엔 본인이 직접 하지마시고 판매점이나 전문기사에게 꼭 정비를 하신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최선을 다하는 한솔의료기가 되겠습니다.

한솔의료기 나주지점 제공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