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슬머리에

어울리는

스타일

류은자의

뷰티

  • 입력 2011.12.16 10:30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리 열심히 드라이를 해도 늘 부스스해 보이는 곱슬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생머리를 가진 사람들이 부러움의 대상일거예요.

곱슬머리는 한달에 한번 스트레이트, 매직을 해도 만족스럽지 못하고 드라이를 해도 제대로 스타일이 살지 않기 때문이죠.

그런 곱슬머리를 가진 분들을 위해서 곱슬머리에 대해서 그리고 어울리는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록해요.



1.곱슬머리의 원인

곱슬머리는 유전적인 요소가 가장 큰데, 나이에 따라 곱슬의 형태가 심해지는 사람도 있고, 약해지는 사람도 있답니다.

여자의 경우에는 사춘기, 갱년기를 전후로 곱슬거리는 정도와 형태가 변화하기도 하구요.

이런 현상은 호르몬 밸런스의 변화가 그 원인인데 그 외에 음식이나 환경에 영향을 받기도 하고, 자율신경의 밸런스가 깨지는 것도 그 원인이 되기는 하는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어요.



2.어울리는 스타일은.

곱슬머리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는 댄디 스타일이 있답니다.

곱슬머리는 약간의 펌을 하면 자연스럽고 예뻐 보이구요.

또한 기장을 길게 해서 쉐도우 펌을 하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또 심한 곱슬 머리는 매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매직을 했느냐에 따라 그 기간이 다르게 된다는 사실!

볼륨 매직시엔 볼륨만 넣고 컬을 하지 않으면 그 기간이 더욱 오래 지속 된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곱슬머리의 헤어스타일은 커트방법 또한 중요해요.

두상과 머리숱을 고려해 숱이 많으면 적당히 제거해야하고 숱이 적더라도 커트로 질감을 잘 살리면 힘없는 생머리보다 훨씬 풍부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