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에 따른 안경 선택법

  • 입력 2011.12.16 10:56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옷이 날개라 친다면 안경은 나와 동일한 또 다른 나를 만들어 주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안경으로 만들어진 또 다른 내가 지금의 나보다 좀 더 세련되어 보인다면 기분이 훨씬 좋아지겠죠. 물론 저 시력자들에게는 안경은 제 2의 눈이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 내 얼굴에 잘 어울리는 안경 선택법은 없을까요?

1. 얼굴형

"누가 이런 안경을 썼는데 잘 어울리더라."보다는 "이 디자인이 내 얼굴형엔 더 잘 어울려"라고 해서 착용하는 안경이 훨씬 보기 좋습니다.

2. 당시의 유행 경향.

잘 어울리는 안경 중에서 당시의 패션까지 가미된 안경이라면 더 없이 좋겠죠.

안경선택의 기본인 얼굴형에 따른 안경 선택법을 알아보면



[사각형의 얼굴형]

강인한 인상이 물씬 풍기는 얼굴형이죠. 전형적인 남성 타입의 얼굴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각형 얼굴에 사각 안경을 씌워 놓으면 자칫 잘못하면 깡통 로봇이 됩니다.

때문에 부드러워 보이는 타입, 또는 안경을 착용했다는 느낌이 덜 드는 무테 타입의 안경이 좋습니다. 가급적 투박한 뿔테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무테 타입의 안경테를 착용하면 깨끗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스퀘어 타입인데 모서리 부분이 둥굴어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답니다.

얼굴이 비교적 작은 분이라면 과감하게 원형 안경에 도전해 보는 것도 패션을 리드하는 방법이랍니다.

[직사각형 얼굴]

얼굴이 상하로 길어 보이는 형이죠.

이런 얼굴형도 비교적 안경이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안경테가 상하로 좁은 것 보다는 적당히 넓은 타입이 좋습니다. 상하로 좁으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뿔테 안경이라면 상하로 넓으면서 모서리가 부드러운 타입, 사각 안경테라면 안정감 있는 컬러로 각진 느낌을 커버해 줄 수 있는 안경테가 좋습니다. 금속은 오벌형(타원형) 스퀘어(사각) 중간 타입이 길쭉한 느낌을 줄여 주면서 부드러워 보인답니다.

[둥근얼굴형]

둥굴 둥굴해서 이웃집 아저씨같은 얼굴형입니다.

이런 분들께는 샤프해 보이는 안경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눈썹이 짙은 편이라면 스퀘어 타입의 무테 안경테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금속테인 경우 날카로운 타입이죠 착용하면 강인한 느낌을 줍니다.

스퀘어 뿔테 안경테는 특유의 투박스러움이 남성미를 연출해 준답니다.

사각 무테 안경테는 심플함과 샤프함을 동시에 만족 시켜 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마름모형 얼굴]

한국인에 가장 많은 얼굴형이라고 하죠.

이런 얼굴형은 대체적으로 광대뼈가 살짝 돌출된 경우가 많답니다.

광대뼈를 커버해 주면서 다소 부드러운 타입, 작은 안경보다는 좀 큰 안경이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랍니다.

상하 사이즈가 비교적 큰 안경의 경우 좁은 눈 옆 라인을 커버해 주고 광대뼈를 살짝 감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완전히 각진 타입보다는 부드러운 사각 타입이 더 좋을 듯 싶습니다.

[계란형 얼굴]

어떤 디자인이라 하더라도 무난하게 소화 할 수 있는 얼굴형입니다.

외향적인 성격이라면 좀 튀는 타입의 안경도 좋습니다. 튀는 디자인을 선택하면서 누구나가 착용하는 안경보다는 나만이 착용하는 안경테라는 컨셉으로 안경을 선택한다면 멋진 안경을 고를 수 있습니다.

[역삼각형 얼굴]

이미 폭이 넓고 턱쪽이 좁은 얼굴형이죠.

이런 얼굴형은 안경 선택 시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위쪽 라인이 두꺼운 반 무테 계열을 착용하면 턱쪽이 매우 빈약해 보입니다.



안경은 제2의 얼굴임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유행과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 선정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게 있답니다. 그건 "이 안경은 내게 아주 잘 어울려"라는 긍정의 안경이랍니다.

단순히 "누가 썼으니까 내게도 잘 어울리겠지"라고 선택하면 결과론적으로 돈만쓰시고 만족스런 안경을 구입하기 힘들어 진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최종덕 원장

(명동안경ㆍ콘텍트)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