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씨테크놀로지(052860)

  • 입력 2011.12.16 10:56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소 길었던 설 연휴 이후 국내 증시는 지수 2100선에 대한 부담 외에 대내적으로는 옵션만기일과 금융통화위원회, 대외적으로는 중국 금리 인상에 따른 추가 긴축 그리고 이집트 사태 등 변수에 의해 조정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시장의 핵심 주체였던 외국인 역시 단기적으로 매도를 지속하고 있어 당분간 국내 증시는 추가 조정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거래소는 다소 여유를 가지고 접근해도 될 것이며 단기적으로는 코스닥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이번 조정 구간을 슬기롭게 헤쳐나가야 하겠다. 오늘은 2009년 코스닥에 상장 등록한 아이앤씨테크놀러지(052860)란 기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이앤씨테크놀러지(이하 아이앤씨)는 지상파 DMB를 구현하는 핵심 반도체 제조 기업이다.

DMB 칩 부문 국내 시장 점유율 70%에 달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기존 2세대 DMB 칩은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와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에 이어 팬택 스마트폰 등에 공급해왔다. 올 1분기부터는 3세대 DMB 칩을 고객사에 공급할 계획으로 실적 성장세는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3세대 칩은 갤럭시 탭에도 공급하게 되어 올해 실적 또한 기대할 만할듯하다.

3세대 DMB 칩은 기존 2세대 DMB 칩보다 크기를 36%가량 줄였으며 이로 인해 전력 소모량도 50% 가까이 줄게 되었고 수신감도 역시 많이 증가하는 등 경쟁사 제품보다 월등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핸드폰 부문에 이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차량 전장용 내비게이션에 DMB 칩을 공급하는 등 내비게이션 DMB 칩 또한 6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탄탄한 고객사를 바탕으로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이앤씨는 풍부한 현금성 자산을 바탕으로 무차입 경영을 시현하고 있어 재무상태 또한 매우 우수한 기업이다. 30%가 넘는 순이익율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아이앤씨의 주가는 상장 이후 줄곧 내림세를 보였고 최근 들어 바닥 다지기를 완성하고 상승 국면으로 전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기 관점으로 접근하면 좋은 결과가 기대되는 종목이다.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