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은자의

뷰티

식초는 더 이상 조미료가 아니다

  • 입력 2011.12.16 11:14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씬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아름답게 젊음을 지켜주고 활력을 주는 식초 미용법.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시작해 보자!



◆아침에 1스푼씩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이 방법은 장시간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쉽게 얼굴이 붓는 사람들에게 좋다!

◆목욕할 때 식초 반컵욕조에 물을 채운 후 식초 반 컵을 붓는다. 그럼 물을 깨끗하게 해줄 뿐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good! 피부도 매끈해지는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세수할 때 마지막은 식촛물로. 세수할 때 헹구는 물에 2큰술의 식초를 넣어 세수하면 비누의 알카리성이 중화,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양칫물에 식초 1큰술, 소금 2작은술물 1컵에 식초 1큰술, 소금 2작은술을 넣어 젓는다. 그 물로 양치질을 하면 감기 예방에 좋고 목이 아플 때도 효과있다.

◆주근깨, 거친 피부에도 식초식초를 물에 희석해서 피부에 듬뿍 바른다. 피부가 촉촉해 지는 비결.또 하나의 방법은 우유에 식초,꿀을 넣어 저은 다음 로션 대신 발라주는 것. 피부가 매끈해지고 잡티가 생기지 않는다

◆마지막 머리 헹굴 때, 식초 린스린스가 따로 필요없다. 마지막 머리 헹구는 물에 식초 3~5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감으면 린스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촛물 수증기 쐬면 뽀루지가 쏘옥~세수대야에 끓는 물을 붓고 식초 5~6방울을 떨어뜨린 다음 그 수증기를 얼굴에 쏘여준다. 특히. 여드름, 뾰루지 같은 염증성 질환에 효과적이다.

식초에는 기미나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비타민 E와 같은 작용을 하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이 성분은 피부 노화의 주범인 과산화지질을 억제시키고, 세포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준다. 이 뿐아니라 피부와 근육의 젖산을 분해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도록 작용한다. 이 때문에 식초를 복용하면 신진대사가 왕성해지고 피부에 노폐물이 남지 않아 예뻐지는 것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