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차오른다

  • 입력 2011.12.16 11:53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금성산 오르는 정갈한 길 위로 살랑살랑 바람이 구른다.

묵은 솔방울을 건들기도 하고, 나뭇가지들의 숨소리에 머물러 잠시 햇살과 어우러지기도 한다. 봄은 아장아장 걸어가는 아가의 모습 같다.

금성산 다보사에서 내려오신 듯 보이는 보살님 두 분이 나물 캐는 모습이 한가롭다. 연인 같은 꿩 두 마리가 나무에서 후다닥 소리를 내며 몸을 감추는데 그 오묘한 색깔과 몸놀림이 아름다워 발을 멈춘다.

겨우내 꽁꽁 얼었던 것들을 녹여 내리느라 햇살도, 길을 닦는 내(川)의 흐름도 함께 분주하다.

山은 늘 새롭다. 깨우치지 못하고 느끼지 못했던 것들을 계절마다 하나씩 둘 씩 새로이 담고 가게 한다.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하기위해 인간은 끊임없이 문명을 발달시키고 그에 따른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그 시간과 공간속에서 압사하기도 하며 한 치 앞을 모르고 살아가기도 하는데, 자연은 묵묵히 제 시간을 지켜가며 여러 가지 모습으로 자신을 드러낸다.

그래서 법정스님의 말씀처럼 자연에게 답을 물어 볼 수 있는 것 인지도 모른다.

다보사 쪽으로 오르는 산길이 질퍽거리지 않는 토사로 포장이 되면, 느낌이 더 좋아 금성산이 품고 있는 또 하나의 매력이 될 것이라는 여운을 물고, 쭈뼛쭈뼛한 솔잎 아래 사이 길로 내려섰다.

통나무로 만들어진 계단들을 한발 한발 내려딛으며 겨우내 웅크리고 있던 내 안의 언어들에게 생명을 불어넣어본다.

작은 풀잎들이 고개 들듯, 내 안에 깃들어 있는 모국어의 혼들이 고개 들게 하는 시간이다. 눈을 뜨면 일어나는 혼란과 청년실업, 아파트 전세대란, 물가폭등이 주는 서민생활의 어려움들 속에도, 봄이 차오르듯 훈훈한 소식들이 들려오면 좋겠다.

금성산에...봄이 차오르듯 말이다.



한진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