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창조캠퍼스 선정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인프라 지원

  • 입력 2011.12.16 11:5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총장 김필식)가 광주ㆍ전남 지역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고용노동부의 창조캠퍼스 지원 대학으로 선정돼 새로운 직업 창출에 나선다.

창조캠퍼스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직업 분야를 만들어내고 일자리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인프라와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동신대학교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47개 대학이 신청해 10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3월부터 1억7천만 원 씩을 지원 받아 구체적인 사업에 착수한다.

동신대는 조만간 대학생 및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직 아이디어를 공모해 10개 내외의 아이디어 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은 한 학기에 600만원 내외 씩의 창직 지원금과 PC 등 기자재가 구축된 작업 공간을 지원받는다. 아이디어와 관련된 전공 분야 교수 및 외부 전문가 등의 맞춤형 컨설팅을 받아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게 된다.

시간이나 자금 부담이 있는 기존의 창업 지원사업과 달리 창조캠퍼스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학기 중 동아리 활동을 통해 부담 없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수 있도록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지원해준다는 점에서 큰 매력이 있다.

허기택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창조캠퍼스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창업을 시작해 마음껏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대학 내에 창조적인 도전 문화가 꽃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김진혁 기자

zzazzaro@gmail.com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