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테크닉스(004710)

  • 입력 2011.12.16 12:47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막바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에 굴하지 않고 거리 곳곳에서는 봄을 알리는 신호들을 여기저기서 느낄 수 있다. 최근 국내 증시도 봄이 성큼 다가왔음을 알리고 있어 천만다행이다.

지난 3월 중순까지만 해도 리비아 사태를 비롯한 일본 지진 여파 등으로 불확실성이 증폭되면서 자칫하면 중기 조정으로 진입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으나 외국인 매수가 재차 유입되면서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1900선 초반에 머물던 국내증시는 외국인이 매수에 복귀하면서 2050선마저 회복하는 등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제는 국내증시도 봄바람을 타고 여름까지 이어지는 썸머랠리를 기대해 봐도 좋을듯하다. 아직 일본 원전문제나 리비아를 비롯한 중동사태 등이 아직 진행형이지만 현재 상태에서 더 이상 악화되지 않는다면 시장에 끼치는 영향은 미비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제부터는 짧게는 1분기 실적발표에 길게는 2분기 이후 실적에 주목하면서 종목별 옥석 가리기를 해야할 시점이라 판단된다. 현재 시장은 화학과 철강, 기계 등 일본 지진에 따른 수혜업종의 상승탄력이 좋은 상태다. 이들 업종의 종목들은 대부분 상승폭이 커서 현재 위치에서 접근하기에는 부담스러워 조정을 기다리는 인내심이 필요해 보인다. 반면 IT업종의 경우 바닥 다지기를 하고 있어 신규 접근 시 부담 없는 위치라 하겠다.

오늘은 IT관련 기업인 한솔테크닉스를 추천하고자 한다. 한솔테크닉스는 LCD TV 핵심부품인 백라이트유닛(BLU) 및 인버터 제조업체이다. 삼성전자라는 최고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어 매출 안정성이 매력적이다. 전통적으로 IT산업의 1분기는 비수기다. 이후 2분기부터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3분기 정점에 다다르는 산업 사이클을 감안하면 IT 관련 기업은 1분기 이후가 투자 적기가 되는 셈이다.

한솔테크닉스 역시 1분기 실적은 다소 둔화할 것으로 예상하며 2분기 이후부터 분기별 100억 원을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주목할 점은 크리스탈온의 인수합병을 통한 LED 및 태양광 사업에 신규 진출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들 사업의 성공 여부가 올해 영업이익의 초과 달성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 성장성과 실적을 고려할 때 한솔테크닉스는 지금이 투자 적기라 판단된다.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