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003600)

  • 입력 2011.12.16 15:55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기운이 완연한 가운데 최근 국내 증시도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는 등 강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지수는 연일 역사상 신고가를 갈아치우고 있지만 개인 투자자의 체감은 그리 좋지 못한 상황이다.

이는 자동차와 화학업종 위주로 움직이는 차별화 장세 때문이다. 지금 시점에서 주도주의 추격매수보다는 차분히 조정을 기다리며 여타 업종으로의 순환매 흐름을 노리는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

오늘은 주식회사 SK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SK(003600)는 SK이노베이션, SKC, SK텔레콤, SK네트웍스 등을 둔 SK그룹의 지주회사이다. 에너지화학, 정보통신, 물류서비스 분야의 핵심역량을 보유한 자회사들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사업별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기업 가치를 제고 이와 함께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역량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여 투자 수익을 극대화함으로써 지속적인 안정과 성장을 이루어 간다고 할 수 있다.

SK그룹은 7개 분야의 R&D 및 사업화에 총 1조 원을 투자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2015년까지 단계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저탄소 녹색성장' 분야의 글로벌 톱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7대 중점 추진 과제를 간략히 살펴보자.

▲무공해 석탄 에너지 ▲해양 바이오연료 ▲태양전지 ▲이산화탄소 자원화 ▲그린카 ▲수소연료전지 ▲첨단 그린 도시(u-Eco City)가 7대 중점 육성 과제이다.

현재 SK의 주가는 22만 원 전후 흐름을 보이고 있다. 최근 1개월 동안 가파른 상승세다.

최근 기관 매수가 집중되면서 주가 급등을 불러왔지만 아직도 저평가 국면에 속한 상태이므로 SK 주가는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개인적으로 30만 원 수준까지는 가능하다고 본다. 조정을 이용한 분할 매수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



--------------------------------[본문 2:2]-----------------------------------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평택촌놈 홈페이지 www.502.co.kr)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