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기 의원, '대한민국헌정상'

8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 선정

제도개선, 정책대안 제시 성실

  • 입력 2011.12.16 19:2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인기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장이 18대 국회 3개년의 의정을 평가하여 선정한 대한민국 헌정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헌정상은 270여 시민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이 제18대 국회 출범이후 3년동안 국회의원의 활동상황을 10개지표로 계량화하여 평가 선정했다.

의정활동 지표는 '본회의 출석률, 대정부질문 재석률, 의안표결참여율, 법안발의 현황, 의원발의 법안의 표결참여 현황, 상임위 출석률, 국정감사 출석, 우수국정감사위원 선정현황, 국회 윤리위 징계회부건수, 제정법 대표발의 통과건수'이다

NGO모니터단은 최 의원이 18대 국회 들어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잘못된 법령이나 제도의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 과 실현가능한 정책대안을 제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최 의원은 "모든 것이 국회로 보내 주신 나주시민, 화순군민의 지속적인 성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충실한 의정활동을 통하여 낙후된 지역의 발전을 앞당기고 농민과 서민, 중산층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인기 의원은 오는 22일 오후 1시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18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상' 상패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김진혁 기자

zzazzaro@gmail.com

--------------------------------[본문 2:2]-----------------------------------



최인기 국회의원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