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 다초점 렌즈 사용법

  • 입력 2011.12.20 12:25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진> 검안 > 렌즈 및 프레임 선택 > 가공 > 피팅 과정은 만족도 높은 누진다초점렌즈를 위해 빼 놓을 수 없는 필수 과정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정교한 일련의 과정 후에도 고객께 필요한 사용방법 및 렌즈의 특성에 대한 정보 전달이 없으면, 상대적으로 적응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 누진 다초점렌즈 특징

[원용부]

산책을 하며 주변의 풍경을 즐기거나 극장에서 영화를 볼 때, 자동자 운전을 할 때 운동 등의 야외 활동을 할 때에는 렌즈의 중심부를 기준으로

상단 부분을 통해 사물을 응시합니다.



[중간부]

중간대는 렌즈의 중심부근에서 근용부까지를 의미하며 렌즈의 도수가 변화되는 부분입니다.

중간대의 시야폭은 고객의 가입도와 선택한 렌즈의 중류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며, 책상 주변, 컴퓨터모니터, 자동차의 데쉬보드등을 보는데 사용합니다.



[근용부]

렌즈의 하단부분인 근용부는 독서, 휴대폰 사용 등 가까운 거리의 사물을 보는데 사용됩니다.

렌즈에서 도수가 가장 높은 부분으로 시선을 아래로 자연스럽게 이동하여 사물을 주시합니다.



[주변부]

그림의 붉은 색으로 표시되는 주변부는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부분으로 주변부로 갈수록 흐릿한 정도가 심해집니다.

이 부분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는 없으나, 렌즈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발생하며 올바른 사용법 숙지를 통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원용부 사용방법



원용부를 사용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럽게 렌즈의 상단 부분을 상요하는 것인데 시선을 이동할 때에는 보고자 하는 방향으로 시선과 얼굴을 함께 움직여야 합니다.



계단을 오르내릴때

렌즈의 원용부를 사용하며 턱을 약간 당겨 계단을 주시합니다.

완벽하게 적응하기 전까지는 발걸음을 옮기기 전에 계단을 하나 하나 먼저 보면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는 난간을 잡고 오르내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적응한 후에도 보는 방법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문 2:2]-----------------------------------



최종덕 원장

(명동안경ㆍ콘텍트)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