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화상상봉 이용실적 우수기관 선정

  • 입력 2012.01.03 15:42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와 (사)정보화마을중앙협회 주최로 열린 제9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나주시가 2011년 정보화마을 화상상봉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보화마을은 농어촌 정보시스템 컨텐츠 구축사업으로 전자상거래 등 실질적인 수익 창출 및 도농간 정보격차 해소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2001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되었다.

나주시는 정보화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금년에 신규 조성된 다문화가정 화상상봉장 활성화를 위해 각 마을의 프로그램관리자들이 화상상봉장 도우미가 되어 대형TV를 통해 화상상봉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화상상봉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우수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4개 정보화마을(평야마을, 배꽃마을, 봉황황토마을, 송촌홍고추마을)에 화상상봉장을 설치함으로써 다문화 가정 등 지역주민의 화상서비스를 통한 지역사회의 커뮤니티 활성화 및 주민복지 개선에 힘써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에도 기여했다.

한편, 4개 정보화마을은 지난 11월 29일에는 강진에서 열린 전남 정보화마을 지도자 대회에서 우수마을에 선정돼 도지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재홍 행정지원과장도 "정보화마을 사업은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우리지역과 특산물을 전국에 알리고 판매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진혁 기자

zzazzaro@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