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를 절약합시다'

시, 에너지 사용 제한조치 추진

  • 입력 2012.01.03 15:42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전력 부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가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특별 대책를 발표하자 나주시도 전 시민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시에 따르면 에너지 절약의 범시민 홍보를 위하여 12월중 반상회보 게재 및 에너지 절약 홍보 스티커 17종을 제작 배포 하는 등 겨울철 에너지 절약 추진에 전 시민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체적으로는 ▲전력피크시간대(오전10-12시, 오후5시-7시)전력소비량이 큰 가전제품 사용 자제 ▲겨울철 적정 실내 난방 온도 (20℃이하)준수 및 내복입기 생활화 ▲난방비 절약을 위한 출입문ㆍ창문닫기 및 틈새바람 막기 등이다.

또 ▲사용시간외 TV, 컴퓨터, 충전기 등의 플러그 뽑기 및 조명 소등 ▲전기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또는 절전용으로 사용 ▲교육시설, 사무실의 엘리베이터는 저층(4층이하)은 운행하지 않고 5층이상은 격층운행 ▲생산설비를 가동하지 않거나 대기상태에 있는 전원을 차단하고 공회전을 방지 ▲오후 피크시간대(17시-19시) 네온사인 조명 사용을 제한하고 피크시간 이후에는 네온사인 1개만 허용 등이다.

한편, 시는 내년 2월말까지 에너지 이용제한 조치에 대해 특별 지도 단속할 계획이며 이행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에너지이용합리화법에 의거 조치할 계획이다.

김준 기자

najuk2010@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