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의 '즐거운 가족캠프'

2박 3일 가족 제주나들이

  • 입력 2012.01.03 15:53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지난달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보호 아동가족 33명을 대상으로 '세계 7대 자연경관 제주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어려운 가정 여건으로 가족여행은 생각하지도 못하고 살아온 가족들이 함께 캠프에 참여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및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제주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가족캠프는 나주시 드림스타트팀이 함께 참여하여 2박 3일의 일정으로 가족별 활동을 하며 협동심을 기르고 전문강사를 통해 가족의 단합과 소중함에 대한 교육 등을 체험 활동을 통해 교육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또 자신과 가족 그리고 친구들의 소중함을 마음에 새김과 동시에 서로 맘껏 웃고 챙겨주는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참가한 아동들은 처음으로 함께하는 부모들과의 여행에 더없이 즐거워 하고 가족들은 남국청소년 수련원에서 상품으로 제공한 맛있는 귤박스 등을 획득하기 위해 온 가족들이 아침부터 저녁 늦은 시간까지 협동하는 가족애를 보여주기도.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세계 7대 경관으로 선정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유산들을 살펴보면서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자세히 설명해주고 사진으로 추억을 만든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준 기자

najuk2010@hanmail.net

--------------------------------[본문 2:2]-----------------------------------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실내에서 단체 놀이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