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노조 인사 관련 공개 질의서 발표

2012년 2월 13일

나주시 주요 인사명단

  • 입력 2012.02.20 10:18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면에서 이어짐>이에 공무원노조는 공개질의서를 발표하고 "명쾌한 답변이 없을 시 이를 묵과하지 않을 것"임을 밝히면서 이번 인사에 분노를 표명했다.

나주시 공무원노조는 공개질의서를 통해 "시가 천명한 바와 다르게 납득할 수 없는 인사내용으로 이뤄졌다"면서 "시장이 직원들에게 강조했던 열심히 일해서 성과를 낼 경우 우대하겠다는 말은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시 공무원노조는 시장의 인사 행정에 배신감을 토로하면서 나주시장에게 다섯 개 항목에 대해 공개적으로 질의를 했다.

첫째, 다른 후보자에 비해 6급 경력이 현저히 짧고 불과 몇 개월 전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문책인사까지 당한 박모 팀장에 대해 파격적인 근무평정과 5급 승진의결하고 동장직무대리로 보직한 사유.

둘째, 환경직 5급 승진의결 대상자를 예고하고도 승진의결은 시행하지 않은 사유를 물었다. 셋째, 5급 승진 시 읍면동장에 보직하는 관례를 깨고 윤모, 노모과장과 도청출신 사무관을 바로 본청과장으로 보직한 사유.

넷째, 지난 행정안전부의 지적사항인 농촌지도직 면장의 전문부서 보직인사를 시행하지 않은 사유.

다섯째, 7급이하 승진 시 경력, 연령을 무시한 인사를 시행한 사유에 대해 800여 조합원의 이름으로 묻는다면서 명확한 답변을 촉구했다.

공노조관계자는 임성훈 시장의 시공무원이 납득할 수 있는 명확한 답변이 없을 경우 모종의 행동도 불사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 4급 승진

▲ 최기복 행정복지국장

◇ 5급 승진

▲윤여정 전략산업과장 ▲정효면 노안면장 ▲김용묵 이창동장 ▲노종상 축산과장

◇ 5급 승진(교육대상자 의결)

▲김용출 고충처리 T/F팀장 ▲나종남 산림행정팀장 ▲박민수 금남동장 직무대리

◇ 5급 전보

▲ 위귀계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민관 기업지원실장 ▲김오재 세무과장 ▲김관영 문화체육관광과장 ▲신광재 환경관리과장 ▲김혁 농업정책과장 ▲이상권 농식품산업과장 ▲배은철 성북동장 ▲김동집 영산동장

◇ 6급 승진

▲나권승 정책기획실 ▲이치영 감사실 ▲나선희 혁신도시지원단 ▲이오승 회계과 ▲김수경 기업지원실 ▲배금용 농업정책과 ▲임중규 혁신도시지원단

■ 윤용기 기자

yyk2870@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