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중학생 'I-Jump'에 모여라

나주복지관, "다양한 체험 통해 새로운 환경 적응"

  • 입력 2012.02.20 10:1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새로운 교육환경을 맞이하여 생활해야 하는 예비중학생들을 대상으로 'I-Jump'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경험했던 초등학교 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두려움을 해소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중학교 생활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프로젝트 "I-Jump" 프로그램은 초등학교를 졸업한 예비중학생이면 참가가 가능하며 2012년 2월 22일(수)부터 2월 24일(금)오후 2시~4시까지 3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첫날 예비중학생이 생각하는 중학교생활에 대해 알아본다. 둘째날은 중학교 교사와의 면담을 통해 교과과정, 평가방법 등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생활의 차이점에 대해 생생한 정보가 제공받는다.

또한 나주중학교 견학을 통해 학교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교내에서 발생한 어려움에 대한 도움요청방법들을 알아본다. 중학교 입학전에 중학교생활에 대한 사전이해를 통해 학교생활적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전화 및 기관 방문을 통한 사전 접수후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문의는 나주종합사회복지관 김지은 사회복지사 ☎ 061-332-8991로 하면 된다.

김지은 복지관 사회복지사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예비중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진혁 기자

zzazzaro@naver.com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