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에 관한

일반 상식

안경렌즈에 테를 맞출 것인가

안경테에 렌즈를 맞출것인가?

  • 입력 2012.03.05 15:0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핏 그냥 보면 같은 커브로 제작된것 같은 안경테들, 자세히 살펴보면 커브가 다른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 경우 안경테에 안경렌즈 커브를 맞출 것인가 아니면 안경렌즈에 안경테를 맞출것인가 고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안경테는 3~4커브인데 안경렌즈는 비구면렌즈(렌즈앞면이 평평한 안경렌즈)를 선택해 놓으면 안경렌즈를 끼울때 결과적으로 안경테를 평평하게 펴야 조제가 가능해 집니다.

이렇게 제작된 안경은 원래의 모습에서 많이 바뀐 디자인이 되어 버리고 말죠.

그렇다고 안경테 커브를 수정하지 않고 렌즈를 삽입해 버리면 안경렌즈가 안경테 커브에 맞게 변형되기 때문에 왜곡이 많이 생깁니다.

이런 안경을 착용하면 당연 어지럼증 및 눈에 피로가 많이 쌓이겠죠.

안경테 선택의 범위가 좀 좁아지더라도 안경렌즈에 테를 맞추는게 좋다고 봅니다.

안경렌즈가 평평한 비구면이라면 테의 커브도 렌즈와 비슷한 커브로 안경렌즈가 약간 구면이라면 테도 구면으로 선택하는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요즘 비구면렌즈를 많이 찾으시는데 왜곡수차를 없애 주기 때문에 분명 좋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안경테를 잘못 선택해 놓으면 차라리 평범한 구면 안경렌즈를 선택하는 것보다 눈에 해가 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본문 2:2]-----------------------------------



최종덕 원장

(명동안경ㆍ콘텍트)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