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거리정치 중단

'정계은퇴'하라"

통합진보당 전종덕, 최인기 후보 탈당 논평

  • 입력 2012.03.12 10:30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진보당 전종덕 후보는 지난 9일 최인기 의원의 무소속 출마선언에 대한 논평을 통해 패거리정치의 즉각 중단하고 정계를 은퇴하라고 비난했다.

전 후보는 "오늘 최인기후보가 그의 하수인들을 거느리고 민주당을 탈당한다고 한다.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민주당이 그동안 지역정치에서 자행한 패거리 정치, 줄서기 정치의 끝을 보여주는 사건이라 생각된다"고 논평했다.

그는 "지역 분열에 앞장서고 패거리 정치를 통해 각종 의혹과 논란을 증폭시켰던 최인기후보에게 각종 시민사회단체와 지역민들이 공천탈락을 요구한 것이 납득이 되지 않는 다는 말인가?"라고 의문도 제기했다.

또한 "최인기후보는 스스로 공천탈락을 믿고 싶지 않겠지만 중요한건 정치의 주인인 지역민의 여론을 민주통합당이 수용한 것이다"고 주장하고 "민주통합당 창당과정에서 본인의 치적을 홍보할 때는 언제고 자신의 기득권 앞에서 탈당과 무소속출마를 강행하니 참으로 어이없는 일이다"라고 개탄했다.

더불어 "나주화순지역 민주통합당 도의원 전원과 시군의원 14명이 최인기후보와 동반 탈당하여 최인기후보의 무소속 당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하는 것은 민의를 배신한 행위라고 비난했다.

전 후보는 "민주당 후보로 출마하여 지역민의 선택을 받은 의원들이 줄서기, 패거리 정치에 앞장을 서고 있는 모습에 지역민은 분노할 것이다"라고 경고하고 "개인의 사리사욕에 눈이 멀어 정권교체를 외면하고 나주ㆍ화순의 분열을 조장하는 파렴치한인 최인기 후보와 민주당소속 의원들을 지역정치사에서 지워버릴 것임을 선언한다"고 경고했다.

■ 윤용기 기자

yyk2870@hanmail.net

--------------------------------[본문 2:2]-----------------------------------



전종덕 후보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