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합동조사단 구성하자”

미래산단 시민대책위, 시청 앞 기자회견

  • 입력 2013.05.06 14:05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살리기 미래산단 시민대책위는 3일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나주시민의 힘으로 나주시 재정파탄 반드시 막아내자고 호소했다.  

시민대책위는 이날 미래산단 문제로 뇌물수수와 업무상배임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나주시는 5월31일 도래하는 2000억 원금상환과 이자납입기일에 쫓기어 종합대책을 발표했으나 또 다른 추가 범죄행위가 될 수 있다는 입장을 분명하게 밝혔다.  

미래산단 사업방식은 공영개발도 민간투자도 아닌 ‘민간특혜방식’이라며 나주시 재정파탄으로 인해서 나주시민의 생활과 서비스가 심각하게 침해 당하고 시민, 농업인, 노동자의 각종지원과 소득에 막대한 영향을 줄 것이며, 나주시 공무원들의 급료도 지급하지 못하는 사태에 직면 할 수 있음을 경고했다.

시민대책위는 나주시의회, 나주시민 그리고 나주시가 합동으로 조사단을 구성하여 나주시의 재정파탄을 막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불합리한 미래산단 협약관련 서류 일체를 시민과 나주시의회에 공개하고 “협약관련 효력정지가처분신청”과 “원인무효소송”을 통해서 부당하고 불법적일 수 있는 2000억에 대한 지불을 법적으로 따져 볼 것을 요구했다.  

이른바 종합대책을 고집하고 밀어 붙인다면 업무상배임행위를 계속하겠다는 것으로 판단하고 감사원 추가 감사청구와 나주시장 주민소환운동을 전개하여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