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어붙이기 시정운영 강력 규탄

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 시의원직 사퇴 재고 요청

  • 입력 2013.05.27 10:22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위원장 배기운 국회의원)는 25일 ‘나주지역 확대 당직자회의’와 ‘나주미래산단대책특별위원회’ 연석회의를 갖고 미래산단 조성 의무부담 동의안 등을 일방처리한 나주시의회를 규탄하고, 그 근본책임이 임성훈 나주시장에게 있음을 명확히 함과 동시에 스스로 당적을 정리해 줄 것을 요구키로 했다.

지역위원회는 “민주당 ‘나주미래산단대책특별위원회’는 지난 20일 불법과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미래산단 조성사업이 공정하고 투명한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추진되야 한다는 뜻을 나주시에 전달”했지만 “나주시의회가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무시한 채 표결처리를 강행한 것은 집행부의 거수기 노릇에 충실한 것에 다름 아니다”고 강력히 규탄했다.

지역위원회는 이어 “미래산단 추진과 관련해 시장 본인과 관계자들이 재판을 받고 있고 불법의혹이 있는 특정업체를 감싸는 듯 한 일련의 행위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이런 행태가 계속될 경우 지역 내의 반대투쟁은 물론 모든 방법을 동원해 나주시민의 권익을 지키는데 앞장설 것을 천명한다”고 강조했다.

또 “미래산단 추진과 관련해 당의 입장과 상반된 행보를 계속하고 있는 임성훈 시장은 중앙당의 조치가 있기 전에 스스로 당적을 정리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의회사태와 관련해 책임을 통감하고 나주시의회 의원 3명이 의원직 사퇴를 결정한 것과 관련해 침통함을 금치 못한다”면서 “의원직 사퇴를 재고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배기운 의원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민주당은 미래산단을 정치적인 계산으로 접근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미래산단 문제가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혁신도시 배후산업단지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