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산 생태 물놀이장 15일 개장

8월25일까지 무료 운영 … 쉼터, 데크 시설 등 보완

  • 입력 2013.07.02 12:5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큰 호응을 받았던 나주 금성산 생태 물놀이장이 시설을 대대적으로 보완, 오는 15일 개장해서 8월25일 까지 42일동안 무료 운영에 들어간다.

나주시 경현동 금성산 자락 약 1만㎡ 부지에 조성된 생태 물놀이장은 2000여㎡ 규모의 풀장에 쉼터, 테크 시설 등을 갖추었으며 금년도에는 바닥 도장, 주차장 포장, 데크 시설 등을 보완하여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금성산 생태 물놀이장은 이용객 연령대를 고려해 3개의 풀장을 갖추었으며 공사 과장에서 나온 자연석을 그대로 활용, 자연경관 훼손을 최소화 했고 금성산 정상에서 계곡을 따라 흘러오는 물을 사방댐에 저장해 필요시 물놀이장에 공급하는 등 자연환경을 최대한 이용했다.

또 100여 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규모의 주차장과 경현동 입구 구 채석장 부지에 1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임시 주차장을 확보하고, 샤워장, 화장실 등을 갖추었으며, 만일의 사고에 대비, 안전요원 배치, 상해보험 가입을 완료했다.

정흥환 산림공원과장은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민 휴식공간인 만큼 이용객들이 공중질서를 잘 지켜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해발 451m인 금성산은 동쪽으로 무등산, 남쪽으로 월출산을 마주한 호남의 8대 명산 중 한곳으로 주위엔 다보사와 심향사, 태평사 등 사찰이 있고 자생 녹차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