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훈시장, 주민 목소리 듣는다

19일부터 60여 개 마을 찾아 현장 애로 청취

  • 입력 2013.08.19 18:0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성훈 나주시장이 마을에 찾아가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 생활 불편이나 민원사항을 해소하는 2013년 하반기 ‘1일 1마을 현장대화’에 나섰다.

나주시는 “임성훈 시장이 19일 이창동 오량마을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마을 현장 60여 개소를 찾아 장소와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마을회관, 우산각 등지에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들어 지역화합과 소통행정을 강화하는 ‘1일 1마을 현장대화’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각 마을의 현안문제, 애로 및 불편사항 등 주민들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직접 해결해 주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행정과 시민간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역화합과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9일 오후 3시 이창동 오량마을을 방문해서 농로 확포장과 인근 산단 활성화에 대비한 배수 시설 확장 등을 건의받은 임시장은, “시에서 해결할 사항은 즉시 처리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조가 필요한 문제는 신속히 협의해서 주민의 생활에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시는 지금까지 민선5기 들어 1일 1마을 현장대화를 통해 총 315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해 완료 265건, 추진 및 장기과제 50건 등 처리율 84%을 보이고 있으며 격식과 의전을 간소화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민선 5기 시정에 대한 시민 참여와 공감대 형성을 유도하는 등 주민과 소통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