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선관위, 민주시민정치교육 강좌 운영

나주산포초교, 나주남평초교 학생 대상 진행

  • 입력 2013.08.22 16:4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미래유권자의 민주시민정치의식 함양 및 선진선거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학기 미래 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학교는 나주산포초등학교와 나주남평초등학교에서 운영된다.

지난 1학기 전남 관내 ‘미래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강좌’ 종료 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해당 학교, 담당 교사, 학생들로부터 호응도가 매우 높아, 2학기 본 강좌를 확대 운영하게 되었고 나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위 학교간 ‘미래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강좌’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미래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강좌를 2학기 중 4개월 과정으로 매달 2회씩(이론강의 1회, 실습 1회) 총 8차시로 운영하고,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미래 유권자들이 갖추어야 할 리더십 및 학급회의 진행방법, 대립토론 등 민주시민으로서 갖춰야할 덕목을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익히게 한다는 내용이다.

나주시선관위는 2013년도 2학기 ‘미래유권자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강좌’를 통해 미래유권자들이 민주주의에 대한 가치관 정립과 선진 선거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선관위는 민주시민정치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사회전반에 올바른 선거문화와 정치문화가 확산되고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