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한국대회, 짜릿한 경주 즐긴다

쇼! 음악중심 생방송, 2PM과 씨스타 축하공연 등

  • 입력 2013.09.16 14:5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및 티켓 구매고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

올해로 4회째를 맞는 F1국제자동차경주 한국대회(코리아그랑프리)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전남 영암 F1경주장에서 열린다.
F1조직위원회는 10월 4일 연습주행, 5일 예선을 거쳐 6일 오후 3시에 대망의 결선으로 치러진다고 밝혔다.

지난 세 차례의 대회에서 매회 16만여 명의 관중들을 끌어 모은 한국그랑프리는 지난 대회들보다 완벽한 사전계획 수립과 획기적인 운영 개선 등으로 대회 전반에 걸쳐 관람객 위주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관람객들이 이동하는 모든 동선에 대한 사전 시뮬레이션과 비중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편의시설의 집중 보강 등은 눈에 띄는 부분이다. 또한 대회장 어디에서나 친절, 봉사 정신을 주제로 한 서비스 교육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올해 F1 대회는 서비스 면에서 이전 대회보다 훨씬 만족스러울 것으로 보인다.


교통·숙박 등 편의성 높여

지난해 임시개통으로 다소 불편을 초래했던 목포대교, 목포-광양고속도로, 국도2호선 대체우회도로(죽림 JC~서호IC), 국지도 49호선(영암 IC~P3 주차장), 대불산단 진입도로 등이 완전 개통되어 이제는 혼잡한 목포시내나 하구언 도로를 거치지 않고도 경주장 진출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고 대회기간 동안 KTX 5편, 임시 항공기 3편, 노선버스 14대 증편과 환승주차장 3개소, 버스 전용차로제 시행, 셔틀버스 8개 노선 556대, 내부 순환버스 55대 운행으로 광역 뿐 만 아니라 내부까지 막힘없는 접근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숙박 분야는 호텔급 숙박시설과 한옥민박, 캠핑촌 등 대체 숙박시설 등을 확충하고 호텔, 식당 등 F1지정업소 298개소를 운영해 쾌적한 숙박환경과 친절하고 위생적인 모범음식업소 운영으로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숙박시설을 찾는 수요자와 공급자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F1 조직위원회는 인터넷 숙박정보 안내와 교통정보시스템 누리집(http://f1lod.koreangp.kr)을 운영하고, 9월부터 대회 기간까지 국내, 외국인을 상대로 콜센터를 운영, 실시간 잔여 객실 파악과 외국인 숙박, 교통안내 등을 돕고 있다.

다양한 문화행사 준비

짜릿한 경주와 함께 인기몰이를 했던 케이팝(K-POP) 공연이 올해도 이어진다.
지난해 월드스타 싸이의 축하공연으로 흥행을 거둔 바 있는 문화행사는 개막행사에 세계대회에서 우승을 거둔 공군 블랙이글의 화려한 에어쇼를 준비하고 있으며, 젊은 층의 열기를 북돋아 줄 K-POP공연으로 토요일에는 MBC의 쇼! 음악중심, 일요일에는 2PM과 씨스타 특별공연 등 풍성한 문화행사를 준비 중이다.

노홍철(무한도전), 민호(싸이니 맴버), 김소현(해품달 출연의 연기자)이 공동 진행을 맡고 최근 MBC, KBS, SBS에서 1위를 한 틴탑을 비롯해서 걸스데이, 에이핑크, FT아일랜드 등이 출연하며 요즘 인기순위 상위에 있는 아이돌과 걸그룹 다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축하공연으로 2PM과 씨스타가 확정된 후 일본을 중심으로 팬클럽들이 국내외 대형 여행사에서 상품 문의를 타진하고 있어 F1대회 조직위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관람객 위한 경품이벤트 마련

F1 조직위원회는 또 관람객 및 F1티켓 구매고객을 위한 대박 경품이벤트를 마련했다.
대회기간 중 관람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3 F1 코리아 그랑프리 우승자를 맞춰라!’경품 이벤트는 관람객들이 생각하는 우승후보자 이름을 #4141번호로 문자전송하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80여명에게 자동차 3대와 태블릿 PC 등 대박경품이 제공된다.

응모기간은 10월 4일(금) 오전 9시부터 10월 6일(일) 오후 3시까지이며, 당첨 발표는 6일 오후 6시 전산추첨을 통해 확정된다. 당첨자 확인은 다음날 F1조직위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지될 예정이다.

또 온라인(옥션티켓, G마켓)으로 F1티켓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9월 중 구매고객에게는 응모자격이 자동 주어지며 9월 30일 추첨을 통해 레드불팀 자켓, 레포츠 자전거, 호텔 디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F1조직위원회 이개호 사무총장은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준비 하나 하나에 신경을 쓰고 있다. 금년 대회를 도민으로부터 사랑받는 F1 원년으로 삼겠다”며 “무엇보다도 관람객 입장에서 재미있는 대회가 되도록 준비하고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 등 관람객이 즐겁게 참여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