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선수범형 리더가 진정한 여성지도자

나주시 여성지도자 리더십 배양 워크숍 개최

  • 입력 2013.10.08 09:3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천수봉)에서는 지난 9월 27일 나주배테마파크에서 여성단체별 임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여성지도자로서 갖추어야 기본적인 소양교육, 지역전략 사업인 천연염색 이해와 체험, 단체별 소개 및 활동사항 발표, 친목 도모를 위한 화합의 시간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되었다.


특히, 희망교육개발원 김경희 강사는 여성 리더의 매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강조하면서 실천사항을 조목조목 알려주었으며, 성공사관학교 서필환 강사는 단체 임원들에게 명품여성이 되어줄 것을 요구하며 그에 따른 사명감과 역할, 봉사활동 등에 솔선수범 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천연염색 체험활동을 통해서는 우리지역의 전략사업인 천연염색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시정의 주요정책을 이해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임성훈 나주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나주여성들이 리더로서의 마인드가 한층 더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나주발전을 위해서는 여성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왕성한 활동속에서 이루어진다고 여성들의 힘을 모아줄 것”을 요구했다.


여성지도자 워크숍은 매년 나주시 여성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활발한 만큼 여성리더의 바른자세와 단체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테크닉이 요구되어 이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전환되어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