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품질 좋은 배 맛보러 오세요”

나주배원예농협 ‘제9회 나주배축제’ 개최

  • 입력 2013.10.28 13:11
  • 기자명 김종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나주배품평회, 학술세미나 등


올해로 나주배를 재배한지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나주배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상계)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조합 신축 농수산물공판장에서 배농업인과 소비자들이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2013 나주배 축제’를 마련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나주배축제에서는 ‘나주배품평회와 배산업학술세미나, 농기자재전시회’를 통해 배산업 활성화 방향 제시, 재배농가 상호 정보교류 등을 통한 고품질 나주배 생산, 나주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된다.

특히 나주배품평회를 통해 재배 농가간 영농의욕을 고취해 나주배 품질향상을 통한 농가소득증대를 기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외에도 모듬북 공연, 배깍기대회, 조합원가족노래자랑, 부녀회 먹거리 장터, 나주배 및 배음료 시식, 배음식 및 가공식품전시회 등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배문화와 나주배 참맛을 접하게 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 행사로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계 조합장은 “나주는 전국 배생산량의 20%를 차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전국 제일의 배 생산단지로 나주배의 품질향상과 적정생산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다”며 “올해로 나주배 재배 100주년되는 의미있는 해로 나주배축제에 배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어울려 결실의 기쁨을 누리는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