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계조합장 대한민국 산업포장

과학영농으로 나주배 수출확대와 품질향상에 기여

  • 입력 2013.11.13 20:18
  • 수정 2013.11.14 09:5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배원예농협 이상계조합장이 나주배 수출사업발전과 유통활성화로 농가소득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11일 영산강 둔치 체육공원에서 열린 제18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의 영예를 안았다.

 
 
30여 년간 배 과수원을 경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주배 품질향상을 위해서는 과수원의 기본 틀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토양관리와 배나무 수형개선을 중심으로 결실안정을 위한 국산꽃가루 채취단지 조성사업, 기상관측시스템을 활용한 효과적인 병해충방제로 경영비 절감과 품질향상을 동시에 실현하여 농가소득향상과 농촌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배 수출전문단지 육성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산학관연 합동 현장컨설팅을 통한 수출합격률 향상과 해외 시장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판촉활동으로 수출시장다변화와 물량확대에 공헌했으며, GAP인증에 의한 안전농산물생산, 나주배지리적표시 등록, 배즙 가공사업 활성화로 나주배 부가가치창출 등 배산업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해왔다.

이상계조합장은 “정부포상의 영광을 지역민과 조합원여러분께 돌린다는 감사인사와 함께 금년 ‘나주배원협종합유통센터’ 및 ‘산지공판장현대화사업’ 등으로 유통확대 및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내년부터 추진예정인 ‘꽃가루생산단지 조성사업’ 등 생산기반 확충으로 나주배의 명성을 더욱 빛내는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