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작물 평가회로 농업기술 도약

문제점과 개선방안 도출, 기술보급 및 시책사업 반영

  • 입력 2013.11.20 11:20
  • 수정 2013.11.20 11:2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홍경식)에서는 지난 8일 45명의 시범농가 및 관심있는 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소득작물 시범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오전에 소득작물(팀장:정용철)분야에 대한 개괄적인 평가 및 참깨 우량품종전시를 하고, LED전조재배 시범농가인 삼도동 이승태 농가를 비롯 우수농가 6곳을 현장견학하면서 각 농장주들이 본인농업에 대한 사례발표를 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11종의 참깨 우량종묘를 보급하여 많은 수확을 거둔 품종을 전시하고, 서로 종자를 나누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연작장애 등 토양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녹비작물 재배사업에도 농업인들은 관심있는 모습을 보였다.

 
 

금천면에 사는 김영숙씨는 “평가회를 통해 현장을 보고 배움으로써 내년 농사계획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고, 노안면에 연경옥씨는 “나주지역에 이렇게 선진적인 농사법과 우수 품종들이 재배되고 있는지 몰랐다. 오늘 너무 새로운 것들을 배워 너무 감사하다” 말했다.

이 평가회를 통해 새로운 소득작물분야 시범사업을 비교 평가하여 금후 기술보급 및 시책사업 반영자료로 활용, 소득높은 작물을 생산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