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강소농’ 농업경영체 신청 받는다

2월 19일까지 배, 친환경채소 및 희망농업인 대상

  • 입력 2014.02.06 17:0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홍경식)에서는 ‘작지만 강한 농업, 꿈이 있는 농촌실현’을 위해 2014년도 강소농 지원 대상 농업경영체 신청접수를 받는다.

강소농이란 경영규모는 작으나 역량개발을 통해 자율적으로 경영혁신을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의미하는데, 나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11년부터 강소농 230여 명을 육성해 왔다.

지난해에는 경영개선 및 역량강화교육을 28회 실시하여 농업경쟁력과 농가소득향상에 기여하였고, 스토리텔링반 및 친환경신소득반 등 소모임을 운영을 통해 스마트폰 비즈니스활용, 친환경 심화, 실습교육,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명함반 교육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경영․마케팅 마인드 함양에 기여했다.

강소농 신청대상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며, 자율신청 농업경영체로서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 중심으로, 주요작물은 배, 친환경채소 및 희망농업인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추후 강소농에 선정된 경영체는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각종 교육 지원과 강소농에게 한발짝 다가가 농업의 문제점을 진단해 주고,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율모임체 결성과 활동지원 등 다양한 농업기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경쟁력을 얻고, 농촌이 더 살기 좋은 곳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시발점으로 기대된다.

희망자는 2월19일까지 각 읍면동농업인상담소나 본청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에 방문하여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농촌진흥과 지도행정팀(339-742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