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나주시노인복지관에 ‘사랑의 쌀’ 기증

어르신과 함께 참여하여 받은 ‘감사 사연 수기 공모전 대상’

  • 입력 2014.05.12 13:27
  • 수정 2014.05.12 13:28
  • 기자명 박학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3일 나주시노인복지관(관장 양요섭)은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로부터 ‘사랑의 쌀’ 100포를 기증받았다.
2011년 1월부터 시작된 에듀윌의 ‘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3년째 연중 나눔 행사로 진행되고 있으며, 나주시노인복지관은 40번째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랑의 쌀’ 기증식은 에듀윌이 개최했던 ‘제1회 복지관 감사의 사연 수기 공모전’에 이용어르신, 직원이 함께 글을 공모해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이뤄진 것으로, 기증받은 쌀은 '사랑의 식당'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제공될 것이다.

나주시노인복지관 양요섭 관장은 “어르신들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깊으며, 기쁨이 배가 되는 것 같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이런 기회들을 많이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에듀윌의 사회공헌활동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증 물품이 귀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사랑의 쌀’ 기증식 외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 나눔 행사를 진행해 자리를 한층 뜻 깊게 만들었다. 에듀윌이 후원한 공연은 ‘중소기업과 예술단체가 함께하는 기부여행’ 프로그램으로, 매직풍선과 샌드아트 공연을 선보여 세월호 사고로 인해 함께 고통을 느끼고 있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하였다. ‘중소기업과 예술단체가 함께 하는 기부여행’은 기업과 정부 그리고 문화예술단체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활동을 펼치는 봉사 프로그램이다.

에듀윌 이원행 차장은 “나주시노인복지관에 ‘사랑의 쌀’도 기증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도 후원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나눔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생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2005년부터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규 교육과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영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있으며, 그 밖에 에듀윌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등을 통해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나주시 노인복지관 양요섭 관장(왼쪽 세 번째)과 에듀윌 이원행 차장(오른쪽 두 번째) 등이 참석해 ‘사랑의 쌀’ 기증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나주시노인복지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