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으로 세상을 뛰게하다

27일, 나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 6차 “꾼”

  • 입력 2014.09.22 10:46
  • 기자명 배순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일송정’(관장 선윤홍)에서는 9월 27일(토) 오후 4시 나주시내 중앙로 못된고양이 건물 뒷쪽 공터에서 나주지역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나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 왁자지껄’을 진행한다.

왁자지껄은 나주지역 청소년과 주민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체험과 전시, 공연마당을 통해 펼쳐지는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이며, 4월 12일(토)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25일까지 총 7회에 걸쳐 꿈, 끼, 깡, 꾀, 끈, 꾼, 끝이라는 주제로 매월 둘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정기적으로 진행되어지고 있다.

 
 

나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 전라남도,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진행되며 특히 이번 27일 행사는 다른 회차들과는 다르게 나주 청소년들의 숨겨진 재능을 찾기 위해 나가수(나주의 가수를 찾아라!)로 진행된다. 또한 재능을 인정받은 청소년들은 시상과 상장을 통하여 용기를 북돋고 10월 25일에 있을 어울림마당 폐막식을 초청공연으로 초대받을 예정이다.

특히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라 주말에 갈 곳을 찾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일상적으로 청소년이 만들어가고 참여하는 문화축제가 운영됨으로써 나주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향상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선윤홍관장은 나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 ‘나가수’를 통해 “왁자지껄은 공연과 체험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봉사를 원하는 청소년에게 항상 열려 있으며 이 지역 청소년들의 숨겨진 끼와 소중한 꿈이 실현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