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난장 “왁자지껄” 열려

도심속 게릴라 축제로 가능성 보여

  • 입력 2014.10.06 10:26
  • 수정 2014.10.06 10:28
  • 기자명 배순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7일 나주시 중앙동 못된고양이 뒷편 주차장에서는 청소년수련관의 제6차 어울림마당 ‘꾼’이라는 타이틀 아래 ‘나가수를 뽑아라’라는 청소년 문화축제 한판이 벌어졌다.
일명 ‘왁자지껄’

 
 
원래 청소년수련관 마당에서 진행을 했는데 여기서 하게 된 이유는 어른들과 함께 함으로써 어른들에게 다소 소외된 청소년들의 문화와 관심, 이해도를 이끌고 함께 공존하는 공간을 만들며, 청소년들이 시내에서도 건전하게 놀고, 먹고 즐길거리를 줘야겠다는 차원에서 작은 공간을 내어주는 것을 시작으로 알렸다.
또한, 행사 진행중에 행사 취지와 목적에 관해 설명하고 간단한 설문 조사를 함께 시행했다.

설문조사 결과, 주변 상가 관계자분들 32명, 학생들 78명 참여로 92%가 찬성을 했으며 월1회의 행사를 했으면 좋겠다고 답했고, 앞으로는 도로에서 일부 차량통행을 막고 행사를 추진하는 방향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에는 82%가 찬성하는 반면 반대하는 분들은 상가에서는 주차 공간이 없어서 혼잡하고 교통 체증을 일으킬까봐 염려가 된다고 했고 ,학생들은 우리로 인하여 어른들에게 폐를 끼치면 안된다는 것이었다.
이렇듯 같은 행사에도 많은 입장 차이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 행사였다.

이렇게 배려심이 많은 밝고 해맑은 아이들의 답변을 보며 어른으로서 이들에게 해 주어야 할 것이 무엇인가?

이들이 그런 조심스러움이 나오도록 어른들은 그동안 나주시의 모든 공간을 어른들의 것으로만 생각하지는 않았을까?

이번 청소년들의 도심 속 게릴라 축제는 지역사회에 많은 생각거리를 남겨준 축제로 남게될 것으로 보인다. /배순덕 시민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