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수능보는 날

  • 입력 2014.11.17 10:50
  • 수정 2014.11.17 10:51
  • 기자명 김지수 학생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치러지는 날이다.
1994년 ‘학력고사’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수능’은 명칭부터 세부적인 내용까지 많은 변화를 거쳤지만 수험생들의 열정과 의지, 그리고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만은 처음 모습 그대로 남아있다.

올해 고등학교 2학년인 김윤지(17, 금성고)양은 오늘 자신의 학교가 아닌 다른 학교로 발걸음을 재촉했다. 선배들의 수능 응원을 위해서다. 금성고를 비롯한 나주고, 영산고 등 나주 관내의 여러 학교에서 수능을 치르는 선배들을 위해 후배 학생들이 지원을 나섰다.

 
 
새벽부터 졸린 몸을 이끌고 나온 학생들이 연필이 아닌 커피믹스, 찹쌀떡 등을 쥐고 삼삼오오 모여 있다. 7시 즈음, 긴장한 모습이 역력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등장하고, 기다렸다는 듯이 커피와 떡을 나눠주는 후배들. 한파 속에서 피어난 따뜻한 모습이다.

학력고사에서 수능으로, 명칭은 변했어도 시험을 치르는 학생들과 주변의 사람들의 모습은 변하지 않았다. 커피보다 따뜻한 후배들과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으로 긴장을 녹인 그들은 어느덧 다시 어엿한 수험생이 되어 수능 시험장에 들어간다.

김윤지 학생은 “평소보다 추운 날씨지만, 선배들의 열정은 한파에 꺾이지 않을 것이다. 모두 최선을 다하셔서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라며 응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