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읍성권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창립

초대회장에 박경중 전문화원장 선출

  • 입력 2015.03.02 11:44
  • 수정 2015.03.02 11:45
  • 기자명 임태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읍성권 원도심에 역사와 문화, 예술의 향기를 더하며,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찾기 위한 ‘나주읍성권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지난 2월 26일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 2층에서 홍철식 나주시의회의장 및 장행준, 김영덕, 허영우, 임성환, 김노금 시의원들과 지역주민 70여명이 함께했다.

 
 
1부 진행을 맡은 배순덕씨는 그동안 주민협의체가 출범되기 전까지의 경과보고를 하고, 2부에서는 나주풀뿌리참여자치 장치호씨가 임시의장에 선출되어 주민협의체 창립취지를 알리고, 정관 심의 및 추인을 한 후 초대 회장을 선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나주읍성권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초대회장으로는 박경중 전 문화원장을 만장일치로 추대되어 선출되었고, 부회장으로는 성북, 금남, 송월동 주민자치위원장이 당연직으로 그리고 박계수, 이남용씨가 선출되었다.

운영위원 선임은 원칙적으론 총회에서 뽑아야하나 선출된 임원진들에게 위임되었으며, 2015년 사업계획 및 예산 또한 위임되었다.

박경중 회장은 “임원으로 선출된 모든 분들과 협의하고 회원들의 뜻을 존중해 잘 운영해서 누구나 살고 싶은 멋진도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창립총회에 참여한 이들은 천년의 도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나주를 재건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임태영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