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 현장 신문고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입력 2015.04.13 16:05
  • 수정 2015.04.13 16:0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경찰서(서장 김봉운)에서는 지난 7일 다도면 대회의실에서 이장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찾아가는 현장 신문고』로 맞춤형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현장 신문고』는 김봉운 서장과 부서별 실무계장들이 주민고충 해결전담팀을 구성하여 평소 주민들이 부담스럽고 마음에만 담고 있던 애로ㆍ건의사항에 대한 현장답변과 대책마련 등 고충을 해소하는 소통행정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나주경찰서는 지난 3월 19일 노안면부터 시작하여 월 2회 각 읍․면․동으로 순회하면서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현장중심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다도면 이장단장은 “경찰이 이렇게 가깝고 정겹게 느껴진 것은 처음이다. 애로사항을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바로 답변을 들어서 속이 시원하다. 앞으로도 이 같은 소통경찰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주면 좋겠다” 고 밝혔다.

경미소년범 재범방지 및 위기청소년 보호 활동

나주경찰서(서장 김봉운)는 지난 10일, 선도심사위원회 외부 위원 위촉식을 갖고 각 분야 전문가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 했다.

이 날 새롭게 구성된 선도심사위원회는 학교폭력뿐만 아니라 사안의 정도 및 과거 전력 등을 고려, 훈방 ․ 즉결심판 및 사랑의 교실 등 선도프로그램을 통해 범죄청소년의 탈선방지에 앞장서고, 범죄피해학생, 가출 등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용품 지원 ․ 심리상담 ․ 신체정신치료 등을 지원 결정하게 된다.

나주서는 선도심사위원회를 활성화시켜 소년범에 대한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