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의정연수 추진

20일부터 22일까지 부산서 진행

  • 입력 2015.04.20 14:52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들의 의정실력 향상을 위한 의정연수가 20일부터 22일까지 부산 크라운하버호텔에서 실시된다.
이번 상반기 의정연수는 “시민과 소통·공감 능력 향상”을 주제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소통을 위한 감성능력 습득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며 의원과 직원 합동으로 화합과 공감을 도모한다.

20일 시민의 대의 기관으로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소통 리더십 전문가 차은영 강사와 소셜네트워크 전문가 홍덕효 강사를 초청해 ‘시민 소통·공감 능력 향상 방안’ 에 대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21일 오전에는 부산 동구 이바구길과 사하구 감천문화마을의 도시재생 선진지를 탐방하고 오후 일정으로 미디어를 통한 지역 알리기에 특화지역인 국제시장과 자갈치시장을 둘러볼 계획이다. 22일 시책 계발을 위한 전체의원 토의 및 연수 총평의 시간을 가진 후 연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홍철식 의장은 “제7대 나주시의회 출범 후 3번째 실시하는 의정연수는 의회 의원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시민과의 소통·공감 능력과 의원 자질 향상 등 열린 의회 구현과 정책 계발에 필요한 자료 수집 위주의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새로운 정책대안을 연구하고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생산적 의회운영을 통한 선진 의정을 구현해 시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알찬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