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서 평화통일로 나아갑시다

  • 입력 2015.05.26 11:19
  • 수정 2015.05.26 11:2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제국주의로부터 광복 70주년, 6․15남북공동선언 15주년을 맞았으나, 한반도에는 분단의 장벽이 고착되어 있고, 전쟁위기는 상존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부는 취임 후 3년째 ‘통일은 대박이다’ ‘천안함, 연평도 사건 사과’ ‘핵시설 포기’ ‘북변화 유도’ ‘북한비방풍선 표현의 자유’를 외치며 극우, 수구세력을 동력으로 삼아 대화없는 일방적 대북공세를 펼쳐왔습니다.

올해는 기필코 남북, 해외 8천만 민족의 역량을 모아 민족자주, 평화협정, 평화통일로 나아가기를 소원하면서 이 자리에 올라왔습니다.

󰊳 5. 18 당시 미국은 소요사태 진압을 명분으로 계엄군 출동을 허가합니다.
* 5․18 광주사태는 1차적으로 전두환․노태우 일단의 정치군인들에 의한 쿠테타 및 광주시민 양민학살입니다. 그러나 그 배후에서는 미국정부가 신군부를 직간접적으로 지원 옹호했던 것입니다. 1980년 5․16일, 육군참모총장 이희성은 죤 A 위컴 주한미군사령관에게 ‘소요사태의 악화에 따라 수도권 질서유지를 위해 20사단(박준병 사단장)작전권 통제권 이양을 요청하자, 귀하의 요청을 승인한다(Your request approved)로 분명히 기록하고 있는 것입니다.

* 우리는 과거를 들춰내어 상처를 덧나게 하고 미국을 적대시하자는 것이 아니다. 민족사의 비극적 상흔을 치유하려면 감춰진 역사의 진실을 밝혀야 하는 것이다. 앞으로 이런 비극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도 미국은 솔직히 광주사태에 대한 책임부분을 사과해야 할 것입니다.

󰊴 민족, 민주, 민중운동 세력이 연대하여 5월에서 통일로 나아갑시다.

1. 광주항쟁 정신은 임진왜란 당시 의병투쟁, 구한말의 의병투쟁, 삼일독립운동을 이어받은 민족민중항쟁입니다.
국가폭력에 항거한 광주민중항쟁정신을 본받아 5월에서 통일로 나아가는 전민족통일운동을 가열차게 전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2. 6․15 남북공동선언 15주년 기념대회, 7․광주하계유니버시아 대회, 8․15 대회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어떠한 세력도 이 민족공동행사를 방해할 수 없습니다. 8천만 민족과 민중세력이 단결하여 5월에서 통일로 힘차게 전진하시기를 하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