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무지크바움과 클래식 아카데미 개최

  • 입력 2015.06.22 13:38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나주 지역 문화공동체와 협력해 지역 아동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클래식 교육을 실시했다.

혁신도시 이전기관이 지역 문화공동체와 연계해 대도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가족들을 위한 클래식 교육’을 개최했다는 점에서 신선하고 의미 있는 시도라는 평을 받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4일(일) 금성관길에 소재한 안성현 음악홀에서 ㈔문화공동체 무지크바움과 함께 자매결연을 맺은 금천지역아동센터 원생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콘텐츠 창의교실’의 일환으로 이날부터 10주에 걸쳐 매주 일요일마다 열릴 예정이다.

기존의 ‘콘텐츠 창의교실’은 아동 및 청소년이 주요 수혜자였던 반면, 이번 ‘클래식 아카데미’는 창의교실 참석자를 지역 아동과 그 가족들까지 확대해 문화 향유의 저변을 넓히고자 했다.

‘클래식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음악 교과서에 실린 클래식 소품들을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의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해설한 뒤 무지크바움 소속 연주자들의 미니 오케스트라를 감상하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고전음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음악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기획이다.
이날 아카데미에 참가한 박정은(13세) 양은 “클래식 음악은 어려워 지겹고 졸릴 줄 알았는데 정말 즐거웠다”며 “남은 수업들도 무척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금천지역 아동센터 김미선 센터장은 “지금까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수혜자로 참여해 봤지만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클래식 교실은 처음이었다”면서 “특히, 지역 문화공동체와 함께 기획했다는 점에서 무척 신선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이번 콘텐츠 창의교실은 단발적인 행사가 아닌 한회차당 10주 동안 진행되고 앞으로도 계속될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