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전용 오토바이 “동네가 깨끗해졌어요”

송월동, “다같이 줍자 동네 쓰레기” 시책 추진

  • 입력 2015.07.07 14:34
  • 수정 2015.07.07 14:35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송월동주민센터(동장 김경윤)가 이륜 오토바이를 개조한 거리청소 전용 오토바이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호응과 함께 화제가 되고 있다.

송월동은 나주 원도심과 혁신도시를 잇는 빛가람로 개통과 택지개발사업으로 청소수요는 늘어나는데 비해 인력과 장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 같은 고민 끝에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조창석주무관이 아이디어를 내고, (주)LG화학 나주공장의 협조를 받아 거리청소용 오토바이를 운영하는 ‘다 같이 줍자 동네 쓰레기’를 실행하고 있다.

 
 
조창석주무관은 매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마을안길 및 주요 도로변을 순회하면서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으며, 주변 상가와 주택을 방문하여 홍보용 전단지와 분리수거 요령 설명을 통해 청결 송월동의 이미지를 살리는 홍보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대해 마을 주민 양의덕씨는 “동 직원이 자신의 업무도 바쁠텐데 저렇게 땀 흘려가면서 쓰레기를 줍는 게 참 대단하다”며 칭찬했다.

조창석씨는 “무분별한 생활쓰레기를 버리는 일이 근절되지 않고 있지만 청소인력과 장비 보완에는 한계가 있어 조금 수고스럽지만 직접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시민들의 의식이 높아져 틀린 송월동의 이미지가 심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