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조벤처단지

9월 15일까지 140여개 모집

  • 입력 2015.08.24 10:13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와 산업, 문화와 기술, 산업과 산업이 결합된 융복합콘텐츠 특화 집적단지인 문화창조벤처단지에 입주할 문화콘텐츠융합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20일(목) 오후 2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교육동 2층에서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이날 사업설명회에서 문화창조벤처단지의 조성 목적, 입주기업에 대한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와 광복70년 기념식 경축사에서 언급되었고,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지난 18일 국정 2기, 문화융성의 방향과 추진계획 발표에 따른 후속조치이다.

올해 11월 개관되는 문화창조벤처단지는 문화창조융합벨트의 성공을 담보할 핵심거점이자 융복합 문화콘텐츠 제작 공작대(工作隊)이다.

문화창조벤처단지는 융복합 문화콘텐츠 제작 중소․벤처기업이 연중 24시간 입주 활용하는 독립공간 40여개와 1~4인 스타트업이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열린공간 100여개 등 총 140여개가 마련되어 있다.

독립공간 입주기업에게는 2년간 임대료 전액과 관리비의 50%가 지원되며, 이후 1년 단위로 심사를 통해 최대 4년까지 입주 가능하다. 열린공간 입주기업에게도 임대료, 관리비 전액이 지원되며, 기본 6개월 입주 후 심사를 통해 1회 연장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렌더팜룸, 버추얼센터 등의 제작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며, 벤처단지 내 운영되는 ‘K-비즈 센터’를 통해 입주기업에게 우선 투자, 저렴한 융자 기회를 제공받고, 콘텐츠 수출과 해외 마케팅 1:1 상담 서비스와 함께 법률과 특허, 회계 등 전문분야별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문화창조벤처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9월 1일(화)부터 9월 15일(화) 오후 4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사업수행계획서를 비롯한 서류를 다운로드해서 작성하고, 제출 신청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문화창조벤처단지는 인재 양성과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 해외 진출까지 문화콘텐츠산업의 생태계를 위한 선진적인 플랫폼으로, 한류콘텐츠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게 되는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