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 신규시책 아이디어 페스티벌

전년보다 앞당겨, 국도비 확보 선제적 대응 일환

  • 입력 2015.08.31 16:27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오는 4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전체 간부 공무원과 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신규시책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에 발굴할 신규시책은 시민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시책, 국정 운영 패러다임인 ‘정부 3.0’ 실현 과제, 국도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전라남도의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대응과제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보고회라는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시민 행복을 위해 전 공직자들이 고심 끝에 발굴한 정책아이디어를 토론하고, 뽐내는 축제라는 의미에서 ‘2016년 신규시책 아이디어 페스티벌’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또한, 전년과 다르게 시기를 한 달 정도 앞당겼고, 보고자도 부서장에서 신규시책을 발굴하고 직접 추진할 팀장들이 설명하는 것으로 바꿨다.

이는 강인규 시장이 “지방재정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출납폐쇄기한이 다음연도 2월 말에서 올 12월 말로 2개월 단축되는 등 급격한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행정순기를 예년보다 앞당겨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한데서 비롯됐다.

한편, 시는 2017년 국도비 지원사업 발굴 페스티벌도 연초에 개최하였던 것을 6개월 정도 앞당겨 오는 10월 경에 개최하여 국도비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