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 혁신도시, 청렴문화 중심으로 자리매김

한전KDN 등 나주혁신도시 내 10개 기관 공동 주관

  • 입력 2016.06.07 10:36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행정기관 등 10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제2회 빛가람 청렴문화제가 한전KDN 빛가람홀에서 5월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장을 열었다.

전남지방경찰청 홍보단의 식전행사에 이어 진행된 개막식은 주관기관 임직원 뿐 아니라 성영훈 국민권익위원장과 장만채 전남도 교육감, 강인규 시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성영훈 국민권익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빛가람 청렴문화제를 지역 청렴생태계 조성의 모범사례로 평가하며 나주혁신도시가 청렴문화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날 개막식에는 직원과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청렴문화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일반과 학생부문으로 나눠진 공모전의 부문별 대상에는 국민권익위원장상이 수여됐으며, 최우수 등 수상작에 대해서는 전라남도교육감상이 수여되어 모처럼 공직자가 아닌 일반인과 학생들에게 청렴에 대해 새로이 인식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10개 주관기관의 기관장과 감사는 청렴메시지와 청렴서약을 통해 위로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리더십 실천을 약속했으며, 이어진 고위공직자 청렴콘서트에서는 주관기관 임원과 관내 학교장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곽형석 부패방지국장 특강과 청렴연수원의 청렴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청렴人 오감Fair를 테마로 6월 3일까지 빛가람혁신도시 일원에서 진행된 제2회 빛가람 청렴문화제는 청렴을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청렴음악회, 청렴멘토링, 청렴연극, 청렴걷기 대회, 전시회, 아나바다장터, 로컬푸드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무엇보다 공공기관 임직원 뿐 아니라 지역내 초·중․고생과 대학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한편, 한전KDN과 사학연금, 전력거래소, 나주시가 지난해 9월, 전국 최초로 이전기관과 지자체간 청렴실천연대인 빛가람청렴실천네트워크를 발족하고 제1회 빛가람 청렴문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권익위로부터 청렴문화 확산과 정부3.0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이어 올해에는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전력공사, 한전KPS 뿐 아니라 행정기관인 전라남도교육청까지 6개 기관이 새로 참여해 크게 확대되었으며, 타 혁신도시의 문의가 끊이지 않아 전국적 확산이 기대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