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국가유공자 대상 사회공헌활동 펼쳐

  • 입력 2016.06.20 10:26
  • 수정 2016.06.20 10:27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광주보훈요양원을 방문해 국가유공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날 광주보훈요양원을 찾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임직원 봉사단 20여 명은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보조와 산책 도우미로 나섰다. 특히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안마봉사와 함께 말벗이 되어 서로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앞서 한콘진 이인숙 융합전략기획본부장은 보훈요양원 관계자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국가유공자 등의 취미활동을 돕기 위해 기타 2대도 별도로 기증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그분들께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6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본사를 이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 올해에도‘콘텐츠 창의교실’과 ‘콘텐츠 나눔 한마당 행사’ 등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진흥기관으로서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처럼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한콘진은 지난해 12월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 우수기관 표창을, (사)한국사보협회 주관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우수 CSR대상’을 수상했고, 지난 4월에는 동아일보사가 주관한 ‘2016 존경받는 사회공헌기업 대상’에서 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